나의 삶, 나의 열정을 최대한 느끼는 것, 이것이 최대한으로 삶을 사는 것이다. - 경영전문블로그 Innovator

장강일의 경영전문블로그입니다.

2015년 12월 19일 토요일

나의 삶, 나의 열정을 최대한 느끼는 것, 이것이 최대한으로 삶을 사는 것이다.

반항하라. 쉽게 평화를 갈구하지 마라. 나와 세계 사이의 팽팽한 대립에 굴복하지 말고 대결하라.

열정을 가져라. 열정이란 주어진 모든 것을 소진하는 것이다. 삶을 필사적으로 불태우고 최대한 많이 살아라.

오늘을 잘 살기 위해 하루를 만족한다면 당신의 하루는 이미 죽었다. 자신만의 하루를 만들어내지 못하면 자신의 세계를 가질 수 없다.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그것을 계발하여 발전시키는 것은 자신의 삶을 사랑하는 당연한 이치이다.

자신의 내부에서 '가장 자기다운 것'을 발견하고 계발하여 자신을 자본화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른바 스스로를 고용하고 스스로의 삶을 사는 것이다.

한 사람의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서 반드시 기억해야 할 원칙 중의 원칙이 있다. 무엇보다 자신의 강한 점에 기대야한다. 사람은 각기 조금씩 다르다. 다르다는 것이 바로 경쟁력의 원천이다. 상대적으로 강한 재능에 집중적인 개발의 초점을 맞추게 될 때, 우리는 가장 빨리 성장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빠지기 쉬운 함정은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느라고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쓰고 있다는 점이다. 이것은 가장 성과가 더딘 쪽에 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경우라 할 수 있다. 처음부터 실패가 예견된 접근법이다. 많은 노력과 에너지를 쏟아 넣겠지만 잘돼 보아야 보통의 사람들의 수준에 머물 뿐이다.

이 때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잘 모른다는 것이다. 변화의 필요성을 절박하게 느껴라. 그리고 자신의 열정과 재능을 찾아내기 위해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라.

(발췌 인용: 구본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