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모델은 Apple이 아니라 Costco - 경영전문블로그 Innovator

장강일의 경영전문블로그입니다.

2017년 4월 7일 금요일

샤오미의 모델은 Apple이 아니라 Costco

흔히들 오해하기 쉬운데... 샤오미는 애플이 되려는 게 아니다. 코스트코와 동일한 가치를 추구한다.

애플은 높은 가격과 마진을 추구하지만, 코스트코는 면도날 같은 이윤으로 상품을 팔면서 회원들의 회비로 수익을 충당한다. 샤오미 역시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며,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서 더 많은 매출을 창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월 천 만 명 이상의 실 사용자(active user)로부터 10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다.

Source: 샤오미 공동창업자 Lei Jun (Bloomberg interview. Apr 201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