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채널과 옴니채널 마케팅의 차이: 채널 vs. 고객 경험 - 경영전문블로그 Innov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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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4월 3일 월요일

멀티채널과 옴니채널 마케팅의 차이: 채널 vs. 고객 경험

멀티채널 마케팅은 더 많은 고객 접촉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구축하는데 주력한다.

반면에 옴니채널 마케팅은 어떤 채널을 통하든 고객에게 긍정적이고 끊김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통합된 쇼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브랜드 간에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일면 유사해 보이지만 두 마케팅의 본질은 다르다.

멀티채널 전략을 구사하는 기업은 채널의 수를 늘리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옴니채널 전략에서는 고객에게 수고스러움을 유발시키는 채널을 줄일 수도 있다. 옴니채널은 복수 채널을 개발하는 게 아니라, 고객의 전체 쇼핑 여정을 최적화하는 게 목적이기 때문이다.

Source: Misia Tramp (Apr 2017), "The Difference Between Omnichannel & Multichannel Marketing", powerret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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