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적인 사람과 늘 바쁘기만 한 사람의 10가지 차이 - 경영전문블로그 Innovator

장강일의 경영전문블로그입니다.

2016년 8월 7일 일요일

생산적인 사람과 늘 바쁘기만 한 사람의 10가지 차이

1. Few priorities
생산적인 사람은 몇 가지 우선순위에 집중하지만, 분주한 사람은 동시에 수많은 일들을 손에 쥐고 있다.

2. Say NO.
생산적인 사람은 거절 할 때를 알고, 분주한 사람은 모든 일들에 Yes라고 답한다.

3. Big picture
생산적인 사람은 큰 그림에 집중하고, 분주한 사람은 소소한 디테일들에 파묻힌다.

4. Delegate
생산적인 사람은 업무를 잘 위임하며, 분주한 사람은 모든 일에 관여하려 한다.

5. Reflection
생산적인 사람은 바쁜 와중에도 깊이 숙고하고 계획을 세우는데 시간을 할애하며, 분주한 사람은 자신의 스케줄을 빈틈없이 꽉꽉 채워 놓는다.

6. Close doors
생산적인 사람은 주의를 흐트리는 일들에 귀를 닫으며, 분주한 사람은 모든 기회들에 항상 귀를 열어 놓는다.

7. Make time
생산적인 사람은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의 일을 처리하기 위해 없는 시간도 만들어내며, 분주한 사람은 언제나 시간이 충분치 않음을 불평한다.

8. Quality of output
생산적인 사람은 자신이 만들어낸 산출물의 질을 측정하며, 분주한 사람은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입했는지를 측정한다.

9. Actions speak
생산적인 사람은 행동으로 말을 하며, 분주한 사람은 자신이 얼마나 바쁜지 남들에게 끊임없이 떠들어 댄다.

10. Result-oriented
생산적인 사람은 결과 지향적이며, 분주한 사람은 프로세스 지향적이다.


Source: Ricky Tang, "15 Essential Differences Between Productive People and Busy People", Lifehack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