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온라인 쇼핑 사용자의 54%는 구매 절차를 완료하기 전에 반품부터 고민한다. 반품 절차가 명확하지 않으면 국내든 해외 쇼핑몰이든 구매 자체를 꺼린다.
B2C Europe의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이용자의 27%는 반품 비용이 높으면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지 않는다. 반품 절차가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지 않으면 23%가 구매를 않는다. 35%의 유럽 이용자들은 반품 절차가 명확한 해외 쇼핑몰을 선호한다.
고객의 여정(customer journey)에 대한 이해가 사업의 성패를 가른다. 그런데 흔히들 반품 과정을 여정에서 빠뜨리곤 한다. 유럽 온라인 쇼핑에서는 반품이 고객의 중요한 관심사이다.
Source: Paul Skeldon (Sep 2016), "More than half of consumers consider returning online purchases before completing payment", internetretailing.
2016년 9월 9일 금요일
![](https://1.bp.blogspot.com/-7Kd9qaiRHuA/WaEtZyc70TI/AAAAAAAADsA/7WUYBVoY-UwwjdEP3kDFPvH9htN0dDKgQCLcBGAs/s1600/demo-image.jpg)
유럽에서 온라인 쇼핑 사업을 하려면
Tags
# Trend Watching
Share This
![Author Image](http://blogger.googleusercontent.com/img/b/R29vZ2xl/AVvXsEhE4twxJB8j_55Tm2JbM5__AYybTFUu9Lc_E-vUx_r1yUJMyN6zk2nuJ_jOBY5nf5LWf9Hp3mHCP-e4QLyhOJnedH6pLwbmHexw-PaazGyoTMIM3TG2XhVpdu4fLQSJlxu6vvg7hpDJBJCVcEAYPQ1Cc59iD3nBAC3708OaTw4c7bsK4w0/s220/inbound7567295913772572945.jpg)
About Kangil Jang
늘 새로운 인사이트를 추구하는 장강일의 경영전문블로그입니다.
Trend Watching
라벨:
Trend Watching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