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이 제품 구매와 가격에 미치는 효과 - 경영전문블로그 Innovator

장강일의 경영전문블로그입니다.

2017년 1월 20일 금요일

스토리텔링이 제품 구매와 가격에 미치는 효과

최근 미국에서 3천 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스토리텔링의 효과에 대해 조사가 이루어졌다.

대상자들은 두 종류의 상품 소개에 노출되었다. 하나는 일반적인 상품 소개와 기능 설명을 담았다. 다른 하나는 일종의 이야기가 담겨졌다. 예를 들어 실제 그 상품을 이용한 구매자들의 경험담이나 제작자의 이야기였다.

그 결과, 동일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와인 제작자의 이야기와 함께 팔린 와인에 대한 구매 의사가 5% 높게 나타났다. 그리고 구매자들은 동일한 제품 보다 6%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할 의향을 보였다.

이외에도 화가의 이야기와 함께 팔린 그림에는 11% 더 지불할 의사를 보였다. 실제 여행객의 체류 경험담이 담긴 호텔 객실에는 5% 더 높은 지불 의사가 나왔다.

경매에선 그 효과가 더 극적으로 나타났다. 짧은 일화가 담겨진 물고기 모양의 숫가락 경매에서는 무려 64% 높은 입찰가가 나왔다.

Source: Patricio Robles (Jan 2017), "Storytelling might boost your product page conversion rates: stats", Econsultanc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