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아니라 문제에 집중하라 - 경영전문블로그 Innovator

장강일의 경영전문블로그입니다.

2017년 10월 11일 수요일

아이디어가 아니라 문제에 집중하라

이노베이션이라고 하면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는 과정을 떠올리기 쉽다.

그런데 정작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idea)가 아니라, 풀고자 하는 문제(problem)이다.

현재의 운영 활동 개선을 추구한다면 아이디어를 찾는데 주력하는 게 효과적일 수 있다. 그러나 진정한 혁신은 의미 있는 문제를 식별하는 게 과반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 년 내지는 수십 년을 끊임없이 혁신하는 조직들은 일상의 업무 영역 밖에서 새롭게 부상하는 문제를 쉼 없이 탐지하는 역량이 탁월하다. 이는 일상의 업무를 벗어난 탐험(exploration)에 가깝다.

이미 누구나 알고 있는 문제에 주력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면, 현재의 쳇바퀴를 결코 벗어날 수 없다.

Source: Greg Satell (Oct 2017), "4 Ways Leaders Can Get More from Their Company’s Innovation Efforts", HBR Blog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