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가 마침내 성공을 이끌게 되는 7가지 이유 - 경영전문블로그 Innovator

장강일의 경영전문블로그입니다.

2015년 9월 11일 금요일

실패가 마침내 성공을 이끌게 되는 7가지 이유


성공하기 위해 수많은 실패를 극복해야 한다면, 당신은 실패를 과감히 무릅쓸 것인가?

실패는 피하는게 인지상정이다. 실패하고 좌절하기 보다는 감당할만한 작은 성취들에 만족하기 쉽다. 그러나, 실패는 성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한다.

1. It can be a good lesson for you.

무언가 잘못될 때 다시 되새김질하게 된다. 실패는 자신을 되돌아보고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는지 그리고 이를 바로잡기 위해서 무엇이 변해야 하는지 분석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2. Failing makes you realize if you really want this.

때로는 이 모든 고난을 견디어 내는게 쉽지 않을 때가 있다. 스스로에 대해 끊임없이 의심하게 되고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이 머리에 멤돈다. 그런데, 실패는 성공에 대한 강한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자신이 얼마나 그 목표를 바라고 또 얼마나 강한 애착을 가지고 있는지 절실히 느끼게 만든다.

3. Mistakes build your character.

실패를 겪고 나면 스스로 더욱 강해진다. 그리고, 미래에 다시 이러한 고난들을 접해도 능히 이겨낼 수 있게 된다.

4. It is a chance to try something new.

실패는 지금까지 고수해왔던 오래된 방식을 떨쳐버리게 한다. 과거의 방식이 왜 먹히지 않았는지, 다음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터득할 수 있다. 실패하지 않았다면 계속 머물고 있을 안전지대(comfort zone)를 벗어나게 만드는 것이다. 성공하려면 이제 과거와 다른 새로운 방식을 시도해야 한다.

5. It gives you an opportunity to grow.

삶은 당신에게 실패를 안겨줌으로써 당신이 슈퍼맨이 아님을 상기시켜준다. 모든 일들이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만 전개되지 않는다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이런 경험들을 통해 스스로를 더 깊이있게 성찰하게 되고 또 성장하게 된다.

6. Mistakes help you meet new people.

실패를 겪으면 누군가에게 조언을 청하게 된다. 이런 과정에서 미래에 당신을 성공으로 이끌 누군가와 인연을 맺게 된다.

7. It makes you revise your priorities.

실패를 겪으면 무엇이 진정 중요한 것인지, 어떤게 더 중요한 것인지 고심하게 된다. 그리고 정말 소중한 것에 다시금 초점을 맞추고 그 의미를 되새기게 만든다.


Source: Jana Rookard (Sep 2015), "8 reaons why falling is actually succeeding", Pick the Brain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