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chance)을 따르지 말고 선택(choice)을 하라 - 경영전문블로그 Innovator

장강일의 경영전문블로그입니다.

2016년 3월 30일 수요일

운(chance)을 따르지 말고 선택(choice)을 하라

루저들은 어떤 일이 일어날지 그저 기다린다.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나도록 힘을 기울이지 않는다. 단지 운(chance)을 따를 뿐이다.

반면에 어떤 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성공을 매우 명확하게 정의한다. 그리고 그 성공이 실현될 수 있도록 행동을 취한다. 삶을 선택(choice) 하는 것이다.

당신이 아무리 많은 스킬을 지니고 있다고 하더라도 언제나 부족한 스킬이 있기 마련이다. 불행히도 루저들은 이러한 부족함을 변명하거나 정당화하려 한다. 때로는 누군가 다가와, 또는 회사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스킬을 교육시켜줄 때까지 기다린다.

반면에 어떤 이들은 그들의 삶과 경력에 책임을 지려 한다. 필요한 역량을 직접 찾아 익히고 스스로에게 권한을 부여한다.

루저들은 때로 놀랄만한 인내심(patience)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게 그들이 보여주는 전부이다. 수동적으로 참기만 하는 것은 어떤 승리도 가져다주지 않는다.

그러나 어떤 이들은 능동적인 끈기(persistence)를 발휘한다. 승리를 쟁취할 때까지 결코 물러서지 않는다.

성공은 99%의 실패로 이루어졌다는 말이 있다. 이는 아무리 많은 실패와 난관에 맞닥뜨려도 결코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포기하지 말라는 뜻이다. 아인슈타인 역시 비슷한 명언을 남긴 바 있다.

"내가 스마트해서가 아니다. 내가 가장 오랫동안 문제를 붙들고 늘어졌기 때문이다."

Source: Alan Zimmerman (March 2016), "5 Life Hacks Everybody Can Benefit From", Entrepreneu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