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이 간 항아리에 물 붓기 - 경영전문블로그 Innovator

장강일의 경영전문블로그입니다.

2016년 9월 9일 금요일

금이 간 항아리에 물 붓기

기존 고객을 유지하지 못하는 건 물 통에 구멍이 나 있는 것과 같다. 새어나오는 물을 보충하려 계속 물을 퍼부을 수도 있다. 또는 물통의 어디에 틈이 생겼는지 찾아 내어 그 구멍을 떼울 수도 있다. 당신의 선택은?

참고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따르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것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 5~25배 더 큰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Bain 컨설팅사에 따르면 기존 고객 유지율을 5%만 올려도 회사 수익율을 25%에서 최대 95%까지 향상 시킬 수 있다고 한다.

항아리의 틈을 메꿀 생각이 없다면, 새어 나가는 물 보다 5배는 더 많이 부어야 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