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건 언제나 '이야기'였다 Kangil Jang 17:43 0 지금 시장은 단순한 제품 설명으로는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기 어렵다. 브랜드의 차별성은 기능이나 디자인보다도, ‘공감’과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하느냐에서 결정된다. 그리고 이 감정적 연결의 핵심이 바로 스토리텔링이다. "공감은 행동을 이끄... Read More
성공은 선택의 누적이고 습관의 결과 Kangil Jang 17:10 0 창업가로서 살아간다는 건 매일이 선택의 연속이다. 시장을 읽고, 자원을 배분하고, 방향을 결정하고, 문제를 끊임없이 해결해야 한다. 그런데 중요한 건, 모든 성공에는 일정한 패턴과 원칙이 있다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특... Read More
멈출 줄 아는 리더가 더 빨리, 더 멀리, 그리고 끝까지 갈 수 있다. Kangil Jang 18:43 0 속도만으로는 도달할 수 없는 성과가 있다. 현대의 일터는 끊임없이 움직인다. 할 일은 쌓이고, 회의는 겹치며, 중요한 결정은 실시간으로 요구된다. 이처럼 '바쁘게 일하는 것'이 곧 유능함의 척도처럼 여겨지는 환경 속에서, 멈춘다는 선택은... Read More
마케팅은 내가 누구인지 모르는 사람에게 관심을 끌어내는 일 Kangil Jang 18:15 0 고객 성공(Customer Success)과 마케팅은 모두 고객을 이해하는 데서 출발한다. 하지만 고객을 아는 것과, 고객을 만나러 가야 하는 것은 전혀 다른 성격의 일이다. 고객 성공은 이미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관계를 강화하고 가치를 ... Read More
AI는 도구일 뿐, 생각은 여전히 사람의 몫 Kangil Jang 17:53 0 AI가 사람들의 '생각'을 대신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비판적 사고는 기술이 아닌, 경험에서 길러진다. 요즘 10대들은 GPT, Bing Chat, Notion AI 같은 AI 도구들을 익숙하게 사용한다. 검색 대신 바로 질문하고, 직접... Read More
브랜드는 '무엇'이 아니라 '왜'에서 시작한다 Kangil Jang 19:23 0 대부분의 창업자나 마케터는 브랜드 소개를 할 때,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부터 말한다. “우리는 고품질 러닝화를 만듭니다.” “우리는 천연 재료로 만든 시리얼을 판매합니다.” “우리는 빠르고 안전한 배송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런 문장은 겉보기엔 정확...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