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키우고 싶다면, 이 여성 창업자들처럼 Kangil Jang 23:02 0 성장이 목표라면, 단순히 공급망이나 유통 전략 같은 기술적 요소만으로는 부족하다. 사업을 확장하려면 명확한 비전, 강력한 팀 문화, 고객과의 연결, 그리고 창업자 자신의 성장까지 모든 것이 함께 움직여야 한다. 다음은 빠르게 성장 중인 회사를 이끄는 ... Read More
멋진 아이디어는 많지만, 실행은 늘 부족하다. Kangil Jang 22:21 0 아이디어는 언제나 매력적이다. 사람들의 열정을 자극하고, 팀을 고무시키며, 멋진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를 만든다. 많은 리더는 ‘무엇을 할 것인가(What)’에 매달리고, ‘왜 그것을 하는가(Why)’에 감동을 얹는다. 그런데 진짜 중요한 질문은 묻지 ... Read More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은 규모보다 ‘신뢰’에서 나온다 Kangil Jang 22:05 0 한때 유명인의 얼굴만 등장해도 제품은 ‘믿을 만한 것’으로 여겨졌다. 브랜드는 유명 인사의 신뢰성과 인지도에 기대어 단숨에 대중의 시선을 얻을 수 있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가 대중화되면서 상황은 완전히 바뀌었다. 소비자는 이제 더 이상 ‘이름값’에만 ... Read More
브랜드가 살아남으려면, 기능보다 먼저 ‘왜 존재하는가’를 말할 수 있어야 한다. Kangil Jang 05:25 0 세계 곳곳의 피칭 대회에서 반복되는 장면이 있다. 창업자가 제품의 기능, 시장 규모, 기술 사양을 늘어놓지만 청중은 점점 멍해진다. 반면, 어떤 창업자는 회사를 시작하게 된 ‘이유’로 발표를 시작한다. 그 순간, 청중의 몸이 앞으로 쏠리고 눈빛이 달라... Read More
편안함은 결코 성장을 가져오지 않는다 Kangil Jang 05:26 0 해병대에서 가장 먼저 배우는 것이 있다. "불편함을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마주하라." 그들은 이것을 “Embrace the suck.”이라고 말한다. 거칠게 들릴 수 있지만, 그 말 안에는 깊은 진리가 숨어 있다. 한 리더십 코치는... Read More
리더는 누군가를 실망시켜야 한다. 문제는 그것이 '전략적인가' 이다. Kangil Jang 04:50 0 애플이 2016년 아이폰7에서 이어폰 잭을 제거했을 때, 대중의 반응은 격렬했다. 기술 리뷰어들은 ‘사용자에 대한 적대 행위’라고 비난했고, 경쟁사는 조롱 섞인 광고를 내보냈으며, 고객들은 항의 서명을 돌렸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니, 무선 이어폰...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