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의 기업이 실패하는 이유, 고객만족도 Kangil Jang 20:45 0 전 세계 모든 이사회 회의실에서 매일 반복되는 대화가 있다. 바로 ‘고객’을 둘러싼 데이터 분석이다. 구매 전환율, 재구매율, 충성도 지표, 만족도 설문 결과 등. 이런 수치를 근거로 많은 경영진은 이렇게 말한다. “우리는 잘하고 있다.” 하지만, 고... Read More
당신은 시간을 관리하고 있는가? 에너지를 관리하는가? Kangil Jang 20:25 0 많은 기업가들이 '시간관리'에 집착한다. 1분이라도 더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회의 일정을 쪼개고, 캘린더를 촘촘하게 채운다. 그러나 우리가 관리해야 할 진짜 자원은 시간이 아니라 ‘에너지’ 이다. 아무리 완벽한 시간 계획도, 실행할 에... Read More
리더의 하루는 35,000번의 선택으로 만들어진다 Kangil Jang 18:05 0 사람은 하루 평균 35,000번의 선택을 한다고 한다. 특히 복잡하고 불확실성이 가득한 오늘날, 리더들은 단순한 일상적인 결정부터 회사의 생존을 좌우할 전략적 판단까지 수천 번의 선택을 내려야 한다. Capital One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기업... Read More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오늘 할 수 있는 일에 몰입하는 것 Kangil Jang 17:44 0 완벽(perfection)을 기다리는 건, 결국 움직이지 않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계획이라는 이름으로 멈춰 서곤 한다. 전략을 세운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행동을 미루는 경우가 많다. 완벽하지 않아도, 완성도가 부족해도 '하는 것'... Read More
옳은 변화를 옳은 타이밍에 선택하는 능력 Kangil Jang 17:19 0 아이들의 편도를 제거해야 나라가 산다! 1900년대 초, 영국은 보어 전쟁에서의 실패를 분석하다 뜻밖에도 '군인의 건강'을 문제 삼았다. 그리고 아이들의 편도가 모든 질병의 원흉처럼 지목되면서, 편도 절제술이 전국적으로 유행했다. 하지만... Read More
마케팅은 감(感)으로 하는 도박? Kangil Jang 20:10 0 적지 않은 회사들이 감(感)에 의존한 마케팅을 한다. • “지난 달엔 고객이 많았는데, 이번 달은 왜 이렇게 조용하지?” • “광고에 돈은 썼는데, 효과가 있는 건지 모르겠다…” 소셜미디어, 블로그, 전단지, 광고… 이것저것 시도하지만 뭐가 ... Read More